이강인 교체 출전으로 어시스트 기록, 유에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소시에다드 대 파리 생제르맹 경기 다시 보기

2024. 3. 6. 13:48뚜잉이의 축구 주저리

반응형

출처 : Fotmob

챔피언스리그 8강으로 가는 맞대결, 레알 소시에다드 대 파리 생제르맹

지난 2월 15일에 파리 생제르맹 홈에서 열렸던 16강 1차전은 음바페와 바르콜라의 골로 2 대 0 파리 생제르맹이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홈에서 실점 없이 경기를 마친 파리 생제르맹은 비교적 여유 있게 2차전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시각 3월 6일 오전 5시, 레알 소시에다드의 홈 경기장인 레알레 아레나에서 16강 2차전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선발 출전 여부가 경기 전부터 관심이었는데, 아쉽게도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원정 경기에서 2점 차로 패배하며 16강을 가기 위해서 무조건 2점 차로 승리하거나, 연장으로 끌고 가 이겨야 하는 부담스러운 경기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소시에다드 대 파리 생제르맹 선발 라인업, 선수 평점 및 경기 결과

출처 : Fotmob

두 팀 모두 시즌 내내 많은 경기를 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직전 리그 경기와 변화된 선수 구성으로 라인업을 올렸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의 쿠보 선수가 지난 경기 나오지 않았지만, 선발로 복귀했고, 파리 생제르맹의 1선과 2선은 음바페를 제외하고 모두 선발이 바뀌었습니다. 엔리케 감독의 전술은 비교적 명확합니다. 강팀과 경기할 때, 우가르테 선수를 선발로 내보내지 않고,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 비티냐 선수를 출전시킵니다. 그리고 아쉽지만 왼쪽에 이강인 선수가 아닌 파비앙 루이스 선수를 출전시켰습니다. 오늘 경기의 특징은 평소와 다르 우스만 뎀벨레 선수가 전진 패스를 넣는 공격형 미드필더 겸 왼쪽으로 나가는 모양새였고, 바르콜라 선수가 오른쪽으로 가는 형태를 보였습니다.

오늘 2차전 경기도 1 대 2로 파리 생제르맹이 승리를 거두며, 1, 2차전 통합 1 대 4로 파리 생제르맹의 8강 진출이 확정됐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의 음바페 선수는 오늘 두 골을 기록하였고,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메리노 선수가 한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강인 선수가 교체로 출전하여 음바페 선수의 두 번째 골에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경기 점유율은 44 대 56으로 파리 생제르맹의 약 우세였습니다. 전체 슛은 14 대 10으로 레알 소시에다드가 조금 더 슛하였습니다. 큰 기회 장면을 레알 소시에다드는 3회, 파리 생제르맹은 2회 놓치며 기회를 날렸습니다. 정확한 패스는 264(74%) 대 394(84%)로 차이를 보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소시에다드 대 파리 생제르맹 경기 기록

경기 시작 15분 만에 파리 생제르맹의 음바페 선수가 선취골을 넣었습니다. 뎀벨레 선수가 좌측에서 뛰어 들어가는 음바페 선수에게 스루패스를 넣어줬고, 공을 받은 음바페 선수가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가서 두 명의 레알 소시에다드 수비수를 바보로 만들면서 파 포스트를 향해 멋진 골을 넣었습니다. 다음 시즌 레알 마드리드로 떠나는 것이 기정 사실이 되고 있는 음바페 선수인데, 이러한 솔로 플레이로 만들어 내는 득점력은 파리 생제르맹의 공격력에 엄청난 지분을 차지고 하고 있어, 벌써 많은 파리 생제르맹 팬들의 다음 시즌 걱정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전반에 유효 슛 한 개만을 가져가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대한민국의 이강인 선수가 바르콜라 선수와 교체돼서 경기에 투입됐습니다. 평소 하키미, 에메리 그리고 이강인으로 이어지는 우측 라인이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도 좋은 움직임으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주로 오른쪽에서 활동하던 이강인 선수가 순간적으로 왼쪽으로 자리를 이동했는데, 바로 이 장면에서 파리 생제르맹의 두 번째 골이 터졌습니다. 파비앙 루이스가 하프라인 넘어가기 전에 넘어오는 패스를 받아 이강인 선수에게 다소 어렵게 볼을 띄워서 패스해 줬습니다. 이 순간 하프라인에서 음바페는 이강인 선수가 잡는 것을 보고 전방으로 질주하기 시작했고, 이강인 선수는 볼을 받기 전 이미 음바페 선수의 움직임을 확인했는지, 패스가 어렵게 왔으나 이것을 기가 막히게 트래핑하여 다이렉트로 공간 침투 패스를 정확하게 찔러줬습니다. 레알 소시에다드의 뒷공간을 완전히 무력화시키며 세계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음바페 선수가 볼을 그대로 몰고 들어 특유의 니어포스트를 향한 강력한 슛으로 멀티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시안컵을 마치고 돌아온 이강인 선수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는데, 이런 큰 경기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오늘 경기를 기점으로 앞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 기대감을 갖게 하였습니다. 경기 시간 89분, 레알 소시에다드의 메리노 선수가 뒤늦게 만회 골을 터뜨렸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시간이 너무나 늦었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에서 마지막 시즌이 될 가능성이 높은 음바페 선수가 이강인 선수와 어떻게 시너지를 내면서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떤 결과를 내고 팀을 떠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